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TIP│부동산 실거래가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재테크에 대한 관심도는 더욱 높아지는것 같습니다.

재테크나 실제 거주 목적으로 행해지는 부동산 거래는 비용이 높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실거래가)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2023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 2023년 공동주택공시가격

정의

이는 아파트 매매를 했을때 실제로 거래한 비용을 의미하기 때문에 가장 명확한 지표가 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양도세나 취득세 등이 정해지고 대출 금액 한도 산출까지 가능하게 됩니다.

매매 이후 30일 이전에 신고를 완료 해야하고 거래일보다 낮은 가격으로 신고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차에 따른 차이를 유발 하기도 한답니다.

특정지역의 단지 혹은 동에 대한 가격 등에 대해 알아볼때 활용하기 좋은 정보이며 원하는 조건의 매물 비용 및 기준들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현재 시기가 적당한지 등을 파악하기 유용 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손쉽게 하려면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에서 보다 유용한 자료 확인이 가능 합니다.


조회방법


사이트에서 찾는 항목을 상단에서 선택해서 ‘구 주소’ 와 ‘도로명 주소’ 중 1개를 입력해서 검색하시면 되고 상세보기에 따라 전/월세로 구분되어 표기되며 기준 연도별, 월별 가격 조회가 가능 합니다.

더욱이 면적, 지도 및 범위 등의 확인도 가능하며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없기 때문에 손쉽게 조회가 가능해요!!



아파트, 건물, 토지 등의 정당한 시세를 파악해서 높은 금액으로 아파트(부동산)을 구입해서 피해 입는 경우를 사전 예방이 가능하며 시장 경제 안정화할 수 있어요.

계약 완료 이후에는 의무적으로 계약내용을 신고해야하고 지정된 신고 기간을 무시하거나 위반할시 과태료가 부과 됩니다.

상단 메뉴를 보시면 공개안내, 아파트, 연립 및 다세대, 단독 및 다가구, 오피스텔, 분양 및 입주권, 상업, 업무용, 토지 등의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중에서 왼쪽편에 있는 ‘아파트’ 메뉴를 클릭하면 되는데 지도를 참고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조회 결과에 따라 거래시점, 거래금액,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 등의 내용도 어렵지 않게 확인이 가능 합니다.

📌 주택청약 1순위 조건

정리

이상으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손쉽게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국토부에서 운영하는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들을 잘 활용해서 실제 매매하는데 있어서 부당한 피해를 받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