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발급서류│운영시간



몇년전만해도 여러가지 필요한 서류, 증명서 등이 필요한 경우 집 근처 주민센터나 시청 등을 방문을 통해서만 발급이 가능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관공서 직접적인 방문없이도 온라인이나 무인기기를 통해 손쉽게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한데요.

이번에는 이와 관련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발급서류, 운영시간 등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인터넷 등기소나 정부24 등 필요한 행정서류를 실시간으로 언제든 온라인을 통해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지만 출력이 불가능 하신 분들은 무인민원기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치는 포털 검색창에서 ‘정부24’ 를 검색하시면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 주말 및 공휴일 운영여부 등 상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발급방법


정부24 (위 링크 참고)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면 필요한 서류별 발급시간, 수수료, 본인확인 여부 등의 내용 확인이 가능하며 오른쪽 상단 ‘설치장소안내’ , ‘설치장소다운(엑셀)’ 버튼을 클릭하시면 내가 원하는 지역 및 센터의 정보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설치장소가 전국적으로 ‘5442’ 곳으로 검색이 되네요.


이용시간

✅ 관공서 :: 오전 9시 ~ 오후 6시 (평일기준)

✅ 지하철역 :: 오전 5시 ~ 오전 1시

위 영업시간 또한 일반적인 운영시간이며 각 관공서별, 지하철 운영시간 등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급이면 관공서는 평일 운영시간중, 지하철역은 열차 운행시간에 맞춰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주말은 운영시간을 미리 확인하셔서 방문하시는게 좋아요!!

📌 파킹통장 금리비교

정리

주민센터 무인발급기 경우 등기부 등본 발급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창구에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발급서류, 운영시간 등에 대한 내용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