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세금관련, 연말정산, 금융거래 등을 위한 서류로 ‘소득금액 증명원’ 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은 어디서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 내생애첫주택대출

발급방법


대략적인 정의부터 살펴보자면 사업자의 소득과 관련된 내역이 상세히 기록되어 있으며 종소세 신고나 연말정산한 납세자의 소득관련 금액 확인이 가능한 서류 입니다.

올해 소득금액 증명원을 받고 싶으시면 직전연도 5월 종소세 신고를 완료 하신분에 한해 가능해요.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 민원증명 > 소득금액증명 을 클릭하시면 공동/금융인증서부터 간편인증, 아이디, 생체인증, 비회원 로그인 등의 메뉴가 나옵니다.

이 중에서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정보확인


기본인적사항 – 주민(사업자) 등록번호, 성명, 연락처, 이메일 등

신청내용 – 발급유형, 과세기간, 원천징수 의무자 전체표시, 사용용도, 제출처

사용방법 – 주소 공개여부,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

위와 같은 내용 확인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나면 민원 접수번호와 함께 빠른시간내 처리가 완료 되고 프린터 등으로 출력하시면 모든것이 완료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 무직자 소액대출 자격조건

정리

생각보다 훨씬 간단하고 쉽기 때문에 위 서류가 필요하신 분은 바로 따라 해보세요.

이상으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