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방법정리



이번에는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거리두기 해제 등으로 코로나가 심각하던 시기에 비하면 상당히 많이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만 여전히 확진자는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할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해 개인의 부채비율이 상당히 증가한 상황이며 경제적인 문제가 여기저기서 발생하고 있으며 여러가지 좋지 못한 세계적인 이슈까지 겹쳐서 시장상황이 좋지 못합니다.

이 때문에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금융기관에 대한 규제 등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금융기관의 심사는 시간이 지날수록 강화되고 있는 실정인데요.

특히 생활비 수급의 어려움이나 갑자기 돈이 필요한 경우 경제활동을 잠시 중단하고 계신분이나 학생, 주부 분들은 도움을 받는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 등의 도움을 얻는경우가 많으나 금리가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최대한 자제하는것이 좋으며 저신용자, 일용직, 프리랜서, 주부, 군인, 대학생 분들에게도 금리가 괜찮은 무직자 소액대출이 쉬운곳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금리인하요구권 신청방법

상품안내

300만원 이하 소액대출 상품은 1~2금융권 상품이 많이 있는데 시중은행권 상품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리해봤어요.

이를 위해선 소득증빙, 신용점수 등의 내용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금융사에서 진행하시면 되고 본인의 조건 등에 따라 한도나 금리 등이 상이 합니다.

최근엔 햇살론 상품이 상당히 개선되었으며 금융권에선 대출 실행을 위해 정책자금을 수혈받았습니다.

📌 100만원 소액대출

📌 무직자 청년대출

카카오뱅크 모바일 비상금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소득이나 직업 등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내국인, 면책이나 회생, 파산 등의 사실이 없으면 가능하며 서울 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자를 조건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과거 연체 이력 등이 있다면 보증보험 발급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 한도 : 50만원 ~ 300만원

✅ 최저금리 : 연 4.54% ~

✅ 기간 : 1년이며 만기전 연장 신청필요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기타 : 모바일, 무방문 및 무서류


농협 올원 비상금 (판매중단)

이 상품은 직업 및 소득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한 소액 비상금 상품 입니다.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3사 이용 고객으로 9등급 이내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 필요하며 요금 납부 내역을 바탕으로 신용도를 평가하고 이를 근거로 실행해주고 있습니다.

연체이력은 당연히 없어야 합니다.

✅ 한도 : 50만원 ~ 300만원

✅ 최저금리 : 연 5.37% ~

✅ 기간 : 3년 (거치기간 X)

✅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우리은행 비상금


스마트폰 앱인 ‘우리은행 위비뱅크’를 통해 무서류로 소득이나 직장에 관계없이 실행하고 있으며 통신등급을 활용해서 등급 산출이 가능해야 하며 통신 3사 이용중인 고객 중 CB 1~6 구간이면 누구나 가능 합니다.

✅ 한도 : 최대 300만원

✅ 최저금리 : 연 6.23%

✅ 기간 : 1년

✅ 상환방법 : 통장대출 형식 한도거래대출 (마이너스 통장)


신용등급관리

현대사회는 당연히 신용이 좋아야 여러모로 유리 합니다. 이는 본인의 경제활동에 대한 점수를 평가하는 수간이며 수익이 높다고 무조건 등급 또한 높아지는것은 아닙니다.



효율적인 신용카드 사용, 대출 등을 잘 활용하고 갚는 사람이 상대적으로 높은 등급을 받게 됩니다.

높은 등급을 지닌 분들이 당연히 저금리 상품 이용이 가능하지만 과도한 신용카드 사용이나 연체발생, 잦은 대출조회 등은 등급을 낮추는 좋지 못한 요소 들입니다.

이런 등급을 올리기 위해선 본인의 소비 중 30% 이상은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 사용을 하고 절대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주의해야하며 가급적이면 1금융권 위주로 이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50만원 소액대출

📌 2금융권대출

정리

이상으로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등에 대한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상품 이용 이후에도 신용도 개선 및 소득이 늘어난 경우 금리조정 반영이 가능한데 이런 소비자의 권리를 바로 ‘금리인하 요구권’ 이라고 합니다.

이는 금융 소비자 보호법에서 보장하는 내용으로 대부분의 상품들이 이 권리를 보장하며 본인의 소득이 20% 이상 증가한 상황이라면 고객센터 등을 통해 신청 하시면 됩니다.

또한 대출을 알아보실땐 정식등록 업체인지, 먼저 걸려온 전화나 문자 등은 불법일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에 금융거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