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다이어트 효과

시서스 효능 다이어트 효과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라는 이름의 식물로써, 포도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아프리카의 동남부와 아라비아 인도에 집중적으로 서식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덩굴을 뜻하는 그리스어 키소스에서 가져온 것이랍니다.

오늘은 시서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다이어트와 관련하여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래전부터 약용 식물로 다양한 질병 치료에도 사용되었으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도 전통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기록되어 있기도 하며, 덩굴성 형태로 자라며 실내에서 키우기도 합니다.

우리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으며,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라 하늘에서 내린 식물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영양 성분


오래전부터 약재로 사용해온 식물로 인도와 스리랑카 등지에서는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하고, 통증과 염증 완화에 사용했습니다.

시서스에는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몇 가지만 살펴보면 페이스트 100g에 비타민C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다섯 배에 달하는 양이 함유되어 있으며, 카로틴은 267mg이 들어 있습니다.

뿌리 추출물 100g에는 칼륨 40g, 나트륨 23g, 철분 8g, 아연 3g, 마그네슘 1g 등 다양한 메네랄 성분과 카로티노이드, 파이토스테롤, 아미린, 시토스테롤 등 식물성 천연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효능


1.체중의 감소(다이어트 효과)

시서스 효능의 첫 번째는 큰 관심을 끌고 있는 다이어트 효능입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체지방을 줄여주고, 혈중 지질 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아프리카 망고의 씨앗으로 부터 추출한 어빈지아가보넨시스를 함께 섭취할 경우 체중 감소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다이어크 식단을 섭취하였을 때 확인 결과, 콜레스레톨, 트리글리세라이드, 염증수치인 C-반응성단백질, 체중 등 모든 수치에서 감소가 나타났습니다.

또한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영양성분인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노화방지

함유된 아스코르브산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며, 우리의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세포의 염증이 발생하면 염증이 전이되는 것을 예방하는 항염 효과도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3.대사증후군 증상 예방

현대인들의 생활 식습관은 고혈압이나 비만, 그리고 혈당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대사증후군의 활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만이나 심장질환 및 당뇨와 같은 성인병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신진 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중 지질 수치를 개선해 주는 기능이 있어 대사증후군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관절과 뼈 건강 개선

오래전부터 관절질환 치료 목적으로 이용되었던 만큼 뼈 건강을 증진시키고, 관절의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꾸준히 복용하면 골밀도의 손실을 낮추어 주며 골절에 의한 회복 속도를 증진시켜 줍니다.

골다공증과 같은 상태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섭취 방법


일반적으로 가루로 많이 섭취를 합니다.

가루를 물에 타서 차로 섭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음식 또는 샐러드에 조금씩 넣어서 먹기도 합니다.

차 외에도 물에 타서 바로 마셔도 되고, 환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식전에 먹으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더 좋은 효과를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간편하게 알약 형태나 캡슐 형태로 나온 제품을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복용량


아직 연구가 충분하지 않은 시서스는 하루 적정 복용량을 특정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건강한 성인이라면 일반적으로 하루 최대 3,200mg까지는 안전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많은 양을 복용하기보다는 적은 양으로 시작하여 점점 복용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으며, 참고로 복용 기간은 8주를 넘기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부작용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하루 권장량 300mg 이상 섭취하게되면 구강 건조, 두통, 불면증, 복통, 장내 가스와 같은 경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 복용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며, 임산부와 수유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정리


다양한 시서스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특히 다이어트 효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식품과 관련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식단 조절의 병행도 함께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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